도심 속 어르신들의 힐링 공간, (주)원하트노인전문요양센터

2021-12-15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카페거리의 끝자락, 이곳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힐링공간이 있습니다. 고령화 시대의 만성적인 노인성 질환과 정신적·사회심리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께 참다운 쉼을 제공하는 ‘(주)원하트노인전문요양센터’를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요양원은 인적이 드문 한적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원하트노인전문요양센터는 보정동과 죽전역 역세권에 있습니다. 이에 가족들의 편리한 왕래는 물론, 미용·말벗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지요. 인근에 큰 병원이 있어서 응급상황을 대비하기에도 비교적 안전합니다.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00평의 규모로 설립된 센터는 어르신들게 심신기능 회복은 물론, 남은 인생의 여정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도우며 백세시대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정원 62명의 어르신들은 1인실부터 4인실까지의 생활실에서 24시간 요양보호사 배치를 통한 일상생활서비스, 촉탁의 진료서비스, 24시간 간호서비스 및 물리치료와 각종 재활치료 등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인지기능프로그램과 옥상정원에서 산책 및 텃밭 가꾸기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지요. 

 

 

 

 

본 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박원 이사장은 용인장기요양기관협회 회장직,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경기남부지부장을 맡고 있습니다. 장기요양발전사업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노인보건복지사업과 장기요양사업에 대한 빠른 적응과 이해를 갖추고 있지요. 이는 어르신뿐 아니라 종사자들에게도 노인복지에 대한 준비와 필요성을 일깨워줍니다. 

 

 

 

 

박 이사장은 “고령인구가 증가하면서 현실적으로 노인복지가 미흡한 실정입니다. 원하트 요양센터는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어르신들이 내 집같이 편안함을 누리고, 자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나아가 지역사회의 노인복지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어 “누군가 노인복지사업을 계속 영위할 수 있도록 주식회사를 만들고 향후 2, 3호점 지점을 개설하고 싶습니다. 보다 많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며, “요양보호사 및 시니어종사자분들! 그동안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근로복지에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덧붙입니다. 

 

 

 

에디터 | 실버매거진 장지혜
저작권자 ⓒ 실버매거진 by (주)햇빛가득찬 / 무단 전재 및 재 배포, 이미지 무단 사용 및 상업적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