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노인 건강 수칙 배포 및 캠페인 진행

2021-08-25

사진=보건복지부 제공

 

보건복지부가 8월의 건강이슈로 ‘노인 건강’을 선정하였으며,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노인 건강관리수칙을 배포하고 그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한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에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사적 모임과 야외활동 등에 제약이 생긴 만큼, 어르신의 일상 속 건강관리가 더욱 강조되어야 할 시기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노인 건강관리수칙(이하 ‘건강돋보기’)은 영양관리와 구강관리, 우울관리, 운동관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알리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각 영역별로 실생활에서 건강관리를 지원할 수 있도록 실천 방안을 담았으며,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글자 크기를 확대하고 삽화를 포함하였다.

 

배포한 노인 건강관리수칙 ‘건강돋보기’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드뉴스와 리플렛, 모션그래픽 등 여러가지 콘텐츠 유형으로 제작되었다. 

 

한편, 노인 건강관리 정보의 확산을 위해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한 ‘어르신 건강톡, 안부톡 캠페인’을 8월 24일부터 9월 13일까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SNS를 통해 실시한다.

 

참여 방식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SNS에 게시된 ‘노인 건강관리수칙’ 카드뉴스를 저장한 후,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주변 어르신에게 안부와 함께 전달하고 모바일 메신저 화면을 캡쳐하여 본인의 SNS에 필수 해시태그(#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8월_어르신건강톡안부톡)와 함께 게시하는 방식이다. 복지부는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임인택 건강정책국장은 “코로나19 유행 속에서의 일상 속 건강관리에 대한 환기가 필요한 가운데, 특히 노인 건강관리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부탁드린다.”면서 “이번 건강톡, 안부톡 캠페인을 통해 부모님 등 주변 어르신에게 안부를 묻고 건강을 살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디터 | 실버매거진 김예진
저작권자 ⓒ 실버매거진 by (주)햇빛가득찬 / 무단 전재 및 재 배포, 이미지 무단 사용 및 상업적 이용 금지